가젯 활용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자로서의 경험을 통해, 역으로 생산자로서의 사고를 추적한다."
이 섹션에서는 주로 컨텐츠 소비장치로 인식되는 각종 소형 가젯을 컨텐츠 생산 도구로서의 활용방안을 집중 조명하고, 다음과 같은 원칙에 부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분석한다.
  • 저비용 고효율의 원칙 - 고가의 전문가용이 아닌 일반 대중을 위한 도구인가?
  • 휴대성이 좋고, 에너지 소모가 적은가?
  • 얼리어답터들이 선호할만한, 남들과 차별되는 독특한 장치인가?
컨텐츠를 소비하는 동시에 생산도 가능한 프로슈머로서의 정신을 실현하여, 아마추어와 프로 사이의 장벽을 허무는 것이 바로 본 섹션이 다룰 주제들의 최종 목표이다.

크롬북 (ChromeBook)을 활용한 Cloud 작업 환경의 구축

Chrome OS를 탑재한 유일한 기기인 크롬북에 대한 리뷰와 다양한 생산적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필자는 대부분의 업무를 Google에서 출시한 크롬북 픽셀을 이용하여 처리한다. 오랜동안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느낀 것은 오락적인 측면보다 생산적인 기능에 집중된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라는 것이다. 이런 면에서 구글이 제공하는 여러 생산 도구들을 100% 활용할 수 있고, 신속한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크롬북은 최적의 개인용 비즈니스 파트너라 할 수 있다.
이동이 잦고, Cloud를 이용한 온라인 작업이 많은 프리랜서, 웹디자이너, 웹개발자, 작가, 학생, 그리고 전문 블로거 등이 주요 대상이다.
자세히보기 »

서피스 RT (Surface RT)를 활용한 모바일 작업 환경의 구축

Windows RT를 탑재한 서피스 RT에 대한 리뷰와 그것이 지닌 생산적 활용도를 집중 조명한다. 이동이 많은 프리랜서들에게는 (특히 여성층) 업무 기능 뿐만아니라 이동성이 매우 중요한데, 다른 타블렛 PC에 비해 Microsoft 서피스 RT는 보다 차별화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MS 오피스 사용하거나, 글을 작성하는 업무가 주인 강사, 작가, 학생, 전문 블로거, 그리고 마케팅 및 홍보관련 종사자 등이 주요 대상이다.
자세히보기 »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를 활용한 유비쿼터스 life & work

구글 드라이브는 문서나 동영상 등의 개인 데이터를 특정 물리적 저장장치에 보관하지 않고, cloud 서버에 저장하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서비스이자 플랫폼이다. 특히 구글 드라이브는 드롭 박스나 iCloud 등의 크라우드 서비스와는 다르게 향상된 업무 기능을 제공한다. 즉, MS 오피스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오피스 도구, 그리고 웹에서 사용자와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Form 서비스 지원을 통해, 크라우드 상에서 컨텐츠 소비와 생산 모두를 가능하게 하는 특장점이 있다.
문서 작성이나 자료 사용의 collaboration이 필요한 팀단위 조직 및 단체, 기자, 전문 블로거, 학생, 그리고 웹사이트 운영자 등이 주요 대상이다.
자세히보기 »